본문 바로가기
배스 루어 낚시

1년 중 최고의 배스 낚시 호황기, 늦봄에서 초여름까지(5월말~6월말), 배수기 고삼지의 주요 배스 포인트 및 배스 잘 잡는 방법를 알려드립니다-1편

by Samdu_Buza 2019.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력파 배서(Basser) 삼두부자입니다. ^^

 

지난 포스팅에서는 산란 후 배스를 잡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019/05/20 - [배스 루어 낚시] - 산란 후 배스 잡기: 효과적인 채비와 루어 선택법(feat. 잠홍지 오후 똥바람 속 배스 낚시와 고풍지 늦봄 시즌 야습)

관련하여 산란 후 배스의 습성과 생태에 대하여 설명을 드렸었습니다.

 

요약하자면, 배스는 산란 후에 회복기를 가지게 되는데 이 때는 섭식을 하지 않고 체력만 충전하게 됩니다. 1~2주 정도의 회복기를 마치고 섭식을 하기 시작하는데 체력은 어느정도 올라왔어도 사냥을 할 만한 힘이 없기 때문에 은신한 채로 손쉬운 먹이를 찾게 됩니다.

이 시기가 바로 산란 후 배스를 잡는 시기로 배스를 잡는 것이 매우 까다로운 시기입니다.

 

그러나, 이 시기를 지나서 대부분의 배스들이 힘을 어느정도 채우면 혹서기가 되기 전까지 사냥을 활발하게 하는 좋은 시절이 도래합니다. 

고삼지에서는 이 좋은 시기가 예년의 경험을 비추어 봤을 때 보통 5월 말에서 6월 말까지 입니다.

 

게다가 이 시기에 고삼지는 배수를 많이 하여 수위까지 낮아지게 되므로 두 자릿수의 조과가 가능한 시기입니다.

힘도 붙었기 때문에 손맛도 좋지요.^^

 

이번 포스팅를 시작으로 3편에 걸쳐서 바로 우리 배스 앵글러들에게 꿀 같은 손맛을 보여주는 시기에 제가 고삼지에서 많은 조과를 올렸던 포인트와 채비 운용법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왕 김욱 프로님이 보시고 추천까지 하신 제 책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6년이나 꽝조사였던 제가 남들이 부러워하는 배스 앵글러가 된 비법"을 총망라하였습니다.

 

[배스 낚시의 레전드, 마왕 김욱 프로의 추천 비법서 알아보러 가기]

 

[배스 낚시의 레전드, 마왕 김욱 프로 추천] 어떤 상황에서든 배스 낚시에서 나만 편파적인 조과

제 전자책에 대한 변함 없는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런커 안낚하세요.😊 안녕하세요. 노력형 배서(Basser) 삼두부자, 신동해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앞서, 한 가지 기쁜 소식을 먼저 전

bass-here.tistory.com


 

"A" 포인트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고삼지 배스 포인트입니다.

이 포인트에서 마릿수는 물론 씨알까지 큰 배스를 많이 잡았던 배스 포인트입니다.

이 포인트의 특징은 앞쪽으로 곶부리가 있고, 아래로 큰 채널이 지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수위가 60%이하로 빠졌을 때 곶부리가 제법 많이 드러나게 됩니다.

포인트가 가장 잘 살아나는 시기는 수위가 50% 이하로 빠졌을 때 입니다. 

이 정도로 수위가 빠지면 곶부리의 형태가 제대로 다 드러나게 되어 채널과 곶부리의 이점을 잘 살릴 수 있습니다.

 

주로 다운샷 리그를 사용하여 채널쪽에 은신하고 있거나 회유하던 배스가 곶부리에서 내려오는 루어를 보고 사냥을 하는 포인트입니다.

다운샷을 아주 천천히 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날이 더워져 수온이 올라가면 곶부리를 따라서 4~5미터 정도 수중으로 루어를 내려 스테이를 오래 주고 다운샷 리그의 단차를 활용하여 로드웍 만으로 웜을 폴링 시키거나 살짝 움직여 주면서 오랫동안 배스에게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4~5미터 밑으로 웜을 천천히 끌고 가는 것이 효과적인 이유는 수온이 오르게 되면 피딩 시간 이후에는 배스가 서모클라인 밑으로 내려가 비교적 시원한 물에 머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런 상황을 활용하여 다른 분들이 모두 같은 자리에서 배스 얼굴을 보지 못하고 떠날 때 혼자 두 자릿수 배스를 잡은 적이 종종 있었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특급 전략을 공개한 것이니 잘 활용하여 재밌는 배스 낚시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

 

곶부리에서 다운샷 리그를 이용하여 배스를 잡다가 상황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노싱커 쉐드웜 채비로 채널쪽에 캐스팅을 하여 스위밍을 잠깐씩 주고 오래 스테이를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중간중간 저킹을 섞어서 돌발적인 리액션이 일어나도록 운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이 방법은 마릿수 보다는 덩어리를 만날 가능성이 높은 방법입니다.제 경험상 이러한 방법을 썼을 때 대체로 4짜 또는 5짜의 배스를 종종 만나게 되었습니다.제 경험상 쉐드웜은 4인치 이상을 사용할 때 런커급 배스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제가 가장 즐겨 찾는 고삼지 곶부리 배스 포인트의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나머지 포인트에 대한 설명은 다음 포스팅을 기대하여 주세요.^^

 

고삼지의 전체 포인트를 알고 싶으시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세요.^^

2018/10/04 - [배스 루어 낚시] - 10년 간의 고삼지 배스 포인트 및 공략법 대공개 - 중하류 포인트

2018/10/01 - [배스 루어 낚시] - 10년 간의 고삼지 배스 포인트 및 공략법 대공개- 중상류 포인트

2018/09/30 - [배스 루어 낚시] - 10년 간의 고삼지 배스 포인트 및 공략법 대공개 - 상류 포인트

 

제 포스팅을 재밌게 보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항상 어복충만하세요.^^

재밌게 보시고 유용하셨다면 "공감 "과 "구독"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공감과 구독은 제가 포스팅을 이어가는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