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스 루어 낚시

1년 중 최고의 배스 낚시 호황기, 늦봄에서 초여름까지(5월말~6월말), 배수기 고삼지의 주요 배스 포인트 및 배스 잘 잡는 방법를 알려드립니다-2편

by Samdu_Buza 2019.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력파 배서(Basser) 삼두부자입니다. ^^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산란 후 배스의 회복기가 거의 끝나가는 시기에 고삼지의 수위까지 낮아지는 5월 말에서 6월 말까지의 고삼지의 주요 배스 포인트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05/24 - [배스 루어 낚시] - 늦봄에서 초여름까지(5월말~6월말), 배수기 고삼지의 주요 배스 포인트 및 배스 잘 잡는 방법를 알려드립니다-1편

 

 

이 시기는 제 경험상 단연코 고삼지에서 맛 볼 수 있는 최고의 호조황 시기 입니다. 이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즐거운 낚시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고삼지에서 많은 마릿수와 짜릿한 손맛을 봤다는 소식들이 많이 들리네요.^^

 

 

오늘은 위 사진에서 보이는 배스 포인트 중에 "B" 포인트와 "E" 포인트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두 포인트 중에 "B" 포인트가 좀 더 좋은 포인트라고 할 수 있으므로, "B" 포인트에 대하여 먼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 포인트는 전형적인 브레이크 라인이 매우 잘 발달된 포인트 입니다. 고삼지의 수위가 30% 정도로 떨어지면 브레이크 라인이 드러납니다. 이 브레이크 라인을 몇 년 전에 실제로 육안으로 확인한 적이 있었는데 정말 기가 막힙니다. ㅋ

 

금터 좌대 선착장에서부터 발달된 평지가 포인트가 넓게 발달되어 있고 포이트로 표시한 지점에서 약 30cm 에서 60cm 정도 되는 턱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즉, 포인트를 기준으로 금터쪽은 높은 평지이고 반대쪽은 낮은 지형 입니다. 

 

 

B 포인트가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위쪽에서 내려오는 작은 채널이 브레이크 라인 옆으로 이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작은 채널과 근접한 브레이크 라인이 있는 곳은 대체로 금터 좌대에서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B 포인트를 찾기 위해서는 수위가 50% 이하로 떨어졌을 때, 프리리그나 다운샷 리그를 사용하여 지형을 일단 탐색하여 찾아 보셔야 합니다. 이 정도로 수위가 빠지면 지형을 읽을 줄 아시는 분들은 큰 어려움 없이 찾아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탐색하여 찾아내시기 어렵다면, 금터 좌대가 중류로 이동을 하였을 때 가보시면 거의 지형이 드러나기 때문에 매우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금터 좌대가 자리를 옮길 때도 브레이크라인이 잠겨 있거나, 브레이크라인의 아래쪽에 얕은 물이라도 있다면 충분히 좋은 포인트가 됩니다. 이곳이 늦봄에서 초여름까지 배스의 최고 사냥터 중에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마왕 김욱 프로님이 보시고 추천까지 하신 제 책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6년이나 꽝조사였던 제가 남들이 부러워하는 배스 앵글러가 된 비법"을 총망라하였습니다.

 

[배스 낚시의 레전드, 마왕 김욱 프로의 추천 비법서 알아보러 가기]

 

[배스 낚시의 레전드, 마왕 김욱 프로 추천] 어떤 상황에서든 배스 낚시에서 나만 편파적인 조과

제 전자책에 대한 변함 없는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런커 안낚하세요.😊 안녕하세요. 노력형 배서(Basser) 삼두부자, 신동해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앞서, 한 가지 기쁜 소식을 먼저 전

bass-here.tistory.com


 

B 포인트를 공략하는 방법으로는 다운샷이나 프리리그를 브레이크라인의 위쪽에 캐스팅한 이후에 채비가 완전히 바닥에 닿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채비가 바닥에 닿으면 천천히 드래깅하여 브레이크라인의 턱 아래로 톡 떨어지도록 합니다.

브레이크라인  턱 아래로 채비가 떨어질 때 가장 많은 입질이 있습니다. 떨어질 때 입질이 없었다면 스테이를 오래주거나 살짝 살짝 움직이는 정도로 약하게 웜을 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사용하는 웜은 스트레이트 웜, 씨테일 웜이 좋으며 대체로 워터멜론 색상이 효과적이었습니다.

 

B 포인트를 이용하는 방법 중 다른 한가지는 오름수위 때 입니다.

브레이크라인 위쪽에 발달한 평지 지역에 육초대 발달한 이후 오름수위가 시작될 때 육초가 잠기기 시작하면 버징, 탐워터 플러그 계열의 채비로 배스 낚시하기 좋은 포인트가 됩니다. 물론, 매년 상황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 때 그 때 상황을 잘 분석하여 포인트를 활용하여야 합니다.

 

다음으로 E 포인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E 포인트는 산쪽에서 부터 사면이 발달되어 내려오다가 사면 끝 부분이 절벽처럼 뚝 떨어지는 지역입니다. 그리고 작은 채널이 곶부리쪽의 큰 채널로 이어지는 통로이기도 하기 때문에 배스의 이동 경로이자 사냥터가 됩니다.

이 포인트는 제 경험상 많은 마릿수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한 번 정도 탐색하고 지나면 좋은 포인트 입니다. 다른 배스 포인트에서 입질이 없을 때 이 포인트에서 입질이 있는 경우도 많았기 때문입니다.

 

E 포인트에서는 네꼬리그나 다운샷 리그, 노싱커 쉐드웜 채비 등이 효과가 좋았습니다.

채비를 운용할 때는 최대한 스테이를 많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삼지의 수위가 많이 빠져서 이 포인트의 수심이 1미터도 채 되지 않을 때도 역시나 입질이 있는 포인트이므로 B 포인트에서 입질이 뜸할 경우 E 포인트를 탐색하여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유는 앞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배스의 이동 경로이기도 하기 때문에 배스의 활성도가 저조한 경우, B 포인트에서 사냥을 하지 않고 채널 쪽으로 물러나서 회유하거나 쉬고 있는 배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 포스팅을 보시고 고삼지에서 손맛을 보시는 분들도 계시고 고맙다는 인사도 들으니 매우 뿌듯합니다.

저도 조만간 고삼지에 출조를 가봐야겠습니다.

혹시나 저를 알아보시는 분이 계시면 반갑게 인사하여 주십시오.^^

그 날 패턴을 찾았다면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포스팅을 재밌게 보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항상 어복충만하세요.^^

재밌게 보시고 유용하셨다면 "공감 "과 "구독"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공감과 구독은 제가 포스팅을 이어가는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